센터소개

센 터 개 요

본 센터는 포스텍, 한국과학기술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가 협력하여 바이오메디컬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프로젝트 중심의 표준 개방형 교육체계 및 교과과정을 개발하고, 대한민국에서 이 분야를 선도할 석박사급 융복합 설계 핵심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센터소개
센터소개

본 센터를 통해 우수한 교육체계의 확보와 핵심인력의 배출로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메모리반도체에 편중된 국내 관련 산업의 가치를 다각적으로 극대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미래 바이오메디컬 산업의
틀을 바꾸고
시장을 주도하여
신산업 창출에 기여합니다

센 터 장  인 사 말

센터소개

안녕하십니까?

바이오메디컬 시스템반도체 인력육성 센터는 시스템반도체 관련 깊은 지식과 바이오메디컬 관련 통섭적 지식을 확보한 인재들이 대학원을 졸업한 후에 바이오메디컬 시스템반도체 응용분야로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신산업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본 센터 소속 학생은 반도체 소자/센서, 회로, 시스템 중에서 본인 전공을 정하고 공통필수, 본인전공과 타전공 교과목을 필수로 수강함으로써, 시스템반도체 기술 전반에 관련된 심도있는 지식을 습득하고 바이오메디컬 관련 포괄적인 지식을 확보합니다. 공통필수 교과목에서는 학생들이 시스템 반도체기술 전반에 관해 섭렵하고 프로젝트를 통하여 바이오메디컬 분야에 시스템반도체 기술을 적용하는 실습 교육을 실시 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국내외 바이오메디컬 관련 기관을 견학하거나 인턴과정을 통하여 바이오메디컬 분야에 시스템반도체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응용 분야를 직접 모색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시스템반도체 기술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들이 미래 바이오메디컬 산업의 틀을 바꾸고 시장을 주도하여 신산업을 창출하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열성을 다하여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오메디컬 시스템반도체 융합설계
핵심인력 육성센터장
박 홍 준

오 시 는  길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청암로 77(효자동 산31)
포항공과대학교 공학2동 328호

전자메일

jym1231@postech.ac.kr

전화번호

054-279-5027